진실한 공동체 > 나들목가까운교회

사역
진실한 공동체
나들목가까운교회는 해체되어가고 있는 오늘날의 문화 속에서 내가 '건강한 나' 될 수 있게 치유되고 회복되어 이웃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진실한 공동체를 추구합니다.

나들목교회는 가정교회들의 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명 내외로 이뤄진 가정교회는 자율성을 가지고 서로를 사랑하며 돌보는 삶을 살아갑니다.

이러한 가정교회를 통해 공동체성과 인격적인 교제를 회복하고 성경적 교회의 역동성을 구현합니다.
나들목가까운교회에서 이야기하는 '가정교회'란 무엇인가요?
성경에서 보여주고 있는 초대교회의 모습은 가정을 중심으로 모이는 역동적이고 자율적이며 유기체적인 공동체입니다.

나들목가까운교회는 이러한 본을 따라, 도시사회 속에서 하나님나라의 복음을 온전히 드러내는 작은 공동체인 가정교회들의 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정교회는 구역이나 속회와는 달리 그 하나하나가 온전한 교회를 지향합니다.

그러므로, 각 가정교회는 그 안에서 나들목가까운교회의 4대 중심가치(찾는이 중심, 진실한 공동체, 균형있는 성장, 안팎의 변혁)가 균형있게 구현되는 공동체입니다.
가정교회는 어떻게 모임을 하나요?
나들목 가정교회들은 보통 8-12명, 또는 그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정기적인 예배 모임을 갖습니다.

가정교회 예배에는 찬양, 기도, 말씀, 교제 등 예배의 요소들이 함께 녹아들어가 있습니다.

공동체가 함께 드리는 찬양과 기도를 통해 개인적 영성을 넘어서는 공동체적 영성을 경험하게 됩니다. 함께 식사하고, 삶을 나누는 것도 가정교회가 삶을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가 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말씀 나눔은 보통 그 주간 '주일예배'에서 선포된 말씀을 개인의 삶 속에서 구체적으로 적용하는 '삶으로 말씀읽기'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